[United States] New York, Manhattan #3

2023. 10. 12. 01:04Life/United States

 

호텔 근처 카페에서 간단하게 샌드위치를 먹고, 우버를 타고 브루클린 브릿지 초입으로 이동했다.

 

 

 

바람이 매섭게 불던 Brooklyn Bridge

 

 

 

다리 위에서 이렇게 작품들을 팔기도 했다.

 

 

 

DUMBO

 

맨하튼에서 브루클린으로 넘어왔다.

지난 번에 왔을 때와 달리 날이 쨍해서 브루클린 브릿지가 선명히 잘 보였다.

Dumbo에서 사진 찍고 놀기 전에 우선 커피를 마시고 밥을 먹기로 했다.

 

 

 

Rim Nam Thai Kitchen

 

태국 음식을 먹었는데, 실패한 메뉴 없이 전부 맛있게 잘 먹었다.

미국 로컬 푸드도 맛있게 먹지만 아시안 푸드를 먹을 때마다 영혼이 채워지는 느낌이 들었다 🔥

 

 

 

 

밥을 먹고 DUMBO로 돌아오니 날이 살짝 흐려져있었다.

미국에 있는 동안 더 사랑하게 된 브루클린 나인나인(제발 돌아와!!!)을 생각하며 사진을 찍었다 ㅎ.ㅎ

 

 

 

 

DUMBO 쪽에 테이블이 있어서 앉아서 한참을 놀았다.

응~ 너 말이 다 맞아~ 응~ 너 하는 일 다 잘 돼~ 이러면서 놀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DUMBO 풍경으로 커피 사진 찍으려는 다은이를 방해했더니 저렇게 올려서 진짜 너무 웃겼다

응~ DUMBO 아니고 DUMB이야~

 

 

 

 

다시 맨하튼으로 이동하기 전에 잠깐 걷고, 물가에 앉아서 물멍을 때렸다.

 

 

 

Chelsea Market

 

중간에 오로지 화장실을 쓰기 위해 첼시마켓도 들렀다.

내부에 백화점 푸드코트처럼 작은 식당들이 들어서 있었다.

 

 

 

 

전망대 Edge로 가는 길에 본 신기한 호텔.

호텔 1층에는 식당도 있는 듯 했다.

 

 

 

 

The Edge 도착!

전망대만 단독으로 있는 건물이 아니라 내부에 여러 가게들이 입점해 있었다.

 

 

 

 

전망이 정말 환상적이었다.

Concrete Jungle 이라는 단어가 바로 떠오르는 풍경이었다.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가 생각나기도 했다.

 

 

 

 

여행 동안 스스로 자연보다 도시를 더 사랑한다는 것을 여러 번 실감했다.

LA도 정말 좋았지만, 뉴욕에 있을 때 훨씬 텐션이 높았다. 물론 반대인 친구도 있었다 ㅋㅋㅋ

이렇게 탁 트인 곳에서 내려다 봐서 그렇지 실제론 상당히 숨 막히는 삶이라는 걸 알지만,

그래도 그 삶을 한 번 경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강이 보이는 쪽에선 노을지는 모습이 잘 보였다.

저쪽이 포토스팟인지 사람들이 줄을 길게 서고 있길래 우리도 가서 찍었다.

사람들이 새치기 하고 장난 아니었다.. 근데 반대편이 더 멋졌다!

 

 

 

 

해가 지고 살짝 어둑해지니 더 그림같은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정말 영화에서 보던 풍경과 색감이었다.

 

 

 

 

소중한 사람과 또 오고 싶다는 생각이 자꾸만 들던 순간

돌아가기 전 마지막으로 10+a년지기 친구들을 만나서 행운이었다는 생각이 들던 순간

 

 

 

 

호텔에서 음식을 시켜먹는 건 생각을 못했는데 호텔 갈 때 쯤 시간이 너무 늦어서

다은이가 우버이츠로 중식을 시켜먹자는 아이디어를 냈다.

한국의 웬만한 중식당 못지 않은 퀄리티의 음식들을 먹을 수 있었다.

 

 

 

from JFK to ICN

 

다음날 친구들은 나를 배웅해주고 MoMA에 갔고, 나는 눈물을 머금으며 공항으로 갔다...

처음 교환학생 준비할 땐 미국 공항에서 미아되면 어쩌냐는 고민을 (정말 진지하게) 했었는데

어느덧 익숙해진 나를 보며 묘함을 느꼈다.

 

 

 

back to Korea

 

비행을 마치고 한국에 도착했다. 너무나 보고싶었던 엄마를 만나 집으로 왔다.

가족들한테 선물도 전달하고, 내 방도 꾸미면서 자가격리 기간을 보냈다.

 

이때는 특히 코로나 때문에 비행기 타고 해외에 가는 게 정말 불가능한 것처럼 느껴졌었고

그래서 미국에 있는 동안 한국에 간다는 게 와닿지 않아서 평생 미국에 있을 것만 같았는데

단 몇 시간의 비행만으로 뚝딱 돌아오니 정말 한여름밤의 꿈을 꾼 기분이었다.